

「언제가 되어야 자유로워지겠습니까?」
「이제 멀지 않았습니다」
「영원한 거짓말은 없기 때문입니다」
북유럽 우주사회 조사기관과 국가 초상현상 과학연구소(NAPS)에서 NCI에게 아티팩트의 운송을 요청.
북유럽에서 보관 중이던 아티팩트를 뉴욕 주의 NAPS 연구본부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NCI가 도울 것.
아티팩트의 정체는 외계인과 인간의 혼혈인 인간 아가사, 두 기관이 조사하고 있었음.
사실 NAPS는 이미 사람을 대상으로 한 연구를 다수 진행하고 있으며, NCI에게는 이에 간섭할 권한이 없음.
그러나 그들이 특정한 정황을 NCI에 숨겼으며 우리 단체를 이용했다는 사실만은 변하지 않음.
아가사는 NCI에 오게 되어 치료를 받는 중. 지나친 마취제 투여와 긴 시간 이동이 건강을 많이 해침.
적어도 회복하는 동안에는 NCI에서 그를 보호할 것이며, 현재는 에이전트 시그마가 그 상태를 살피고 있음.
이에 더해, 에이전트 감마가 현재 구제책을 의논하기 위하여 헤르하난의 땅에 연락을 취하는 중.
그의 존재가 NCI에 도움이 될 가능성도 지금으로서는 배제할 수는 없음.
★ 현재 아가사는 NCI가 보호하게 되었습니다. 몇몇 요원을 만난 뒤에는, 건강 회복을 위해 면회를 받지 않겠다고 하네요. 그가 가진 지식이나 힘은 언젠가 NCI에 도움이 되겠지만, 회복한 그는 NCI를 떠나고 싶어 할 수도 있겠습니다. 지금 당장은 알 수 없는 일이지요.
★ NAPS는 인간을 대상으로 한 연구를 진행한 경력이 다수입니다만, 이번의 경우 '외계인의 피가 섞여있다'는 근거로 헤르하난의 땅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락은 진행 중입니다.
★ 켈시 그루버가 소속된 믹서 스튜디오는 여전히 운영 중입니다. 인지 왜곡 처리를 당한 그가 앞으로도 비슷한 일을 저지를 가능성은 적어 보입니다.